플라뇌르 아카이브에서 구글의 새로운 AI 서비스의 변화와 함께 검색, 광고, 비지니스에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이야기 하는 콘텐츠 입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나요? 이 블로그에서 디지털마케터 정상원의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글은 글쓴이가 검증해서 인용하고,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을 통한 분석 입니다. 정답 보다는 여러분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싶어요
구글과 구글클라우드에서 비지니스와 사용자를 위한 행사에 참석 후 우리가 어떤 방향으로 바라봐야 할지 플라뇌르의 관점에서 이야기 하는 는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공유 하겠습니다.
[행사 후기] Gemini Enterprise, AI로 기업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방법
[행사 후기] Gemini Enterprise, AI로 기업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방법
2025년 11월 18일 오전 10시30분에 시그니엘 스튜디오2&3 에서 진행된 구글 클라우드 팀이 주최한 Gemini Enterprise 소개 및 Hands-on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구글의 강력한 AI를 기업 워크플로우에 통합하여
archives.flaneur.kr
구글 반독점 판결: AI, 검색, 광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5가지 변화
구글 반독점 판결의 핵심은? AI, 검색, SEO, 그리고 광고 전략을 재정비해야 하는 이유를 디지털 마케터의 시각에서 분석합니다. 판결은 구글의 핵심 사업 구조를 지켰지만, 데이터 공유와 독점 계약 금지로 새로운 경쟁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특히 AI 기반 검색 스타트업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지만, 광고 사업은 큰 영향이 없어 마케터는 전략 다각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구글 반독점 판결: AI, 검색, 광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5가지 변화
💡 구글 반독점 판결의 핵심은? AI, 검색, SEO, 그리고 광고 전략을 재정비해야 하는 이유를 디지털 마케터의 시각에서 분석합니다. 판결은 구글의 핵심 사업 구조를 지켰지만, 데이터 공유와 독
archives.flaneur.kr
구글 AI Overview 시대, 콘텐츠 실적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블로그 콘텐츠 작성법
구글 AI Overview 시대, 콘텐츠 실적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블로그 콘텐츠 작성법
더보기@💡 이 글은 구글 AI Overview 환경에서 콘텐츠가 어떻게 검색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다룹니다. 특히 SEO 담당자와 콘텐츠 마케터가 구분해서 수행해야 할 역할을 다음 세 가지 원칙으로
archives.flaneur.kr
